▲ 이동근 대표원장님의 인사말씀
▲ 병동 양숙영 수간호사의 발표 (주제: 환자만족도 향상을 위한 설명강화)
▲ QI 심사자 및 발표자 기념사진
대장항문 전문병원 한솔병원은 지난 11월 28일 150여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 6회 QI (Quality Improvement) 경진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11팀이 참가하여 지난 한 해 동안 업무의 질을 개선하고 고객 만족도를 증진하기 위해 각 부서에서 활동한 내용을 발표하였고, 서류심사 30%, 발표심사 70%를 거쳐 우수부서를 선정하고 수상 팀에게는 상금과 상장을 수여하 였습니다.
이동근 대표원장은 “QI 경진대회를 통해 매년 발전하는 모습을 보니 한솔병원의 미래는 매우 밝게 느껴진다”며, “아시아 최대 병원경영 학술대회인 2013 Korea Healthcare Congress에서 강조한 '신뢰받는 병원, 근거중심의 경영'에 발맞춰 나아가기 위해 우리 한솔병원도 지속적으로 노력하자"고 전했습니다.
한솔병원 2014년 QI활동에서는 의료진도 적극 참여하여 업무 및 진료프로세스를 더욱 체계화시키고, 고객들이 만족하고 다시 찾는 한솔병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 수상내역::
1. 한솔 QI대상: 건강증진센터(이자인) / 10일 이내 결과통보단축을 위한 업무 process개선 2. 최우수상: 원무과(윤원호) / 처방 오류 및 누락 방지를 위한 업무개선 3. 우수상: 경영지원실(김지은) / 건강강좌 참석자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건강강좌 활성화 4. 장려상: 임상병리실(정선영) / 채혈기술 향상을 통한 고객불만 감소 5. 화합상 1) 수술실(김종운) / 환자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환경 개선 2) 외래(지경태) / 예약환자 관리를 통한 부도율 감소 활동 3) 영상의학과(이만재) / CT검사 시 조영제 부작용 예방을 위한 work flow개선 방안 4) 고객지원실(정태성) / 통화 중 대기 단축을 위한 업무 process개선 5) 병동(양숙영) / 환자만족도 향상을 위한 설명강화 6) 시설관리실(김영진) / 신관 기계설비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한 운영시스템 구축 7) 내시경센터(김기정) / 내시경실 물품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업무프로세스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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