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근 원장, 대장앎 골드리본 캠페인 홍보대사 위촉식
대한대장항문학회(회장 : 한솔병원장 이동근)가 주최하는 제4회 대장앎 골드리본 캠페인 기자간담회가 지난 1일 충정로 농협 중앙회에서 열렸습니다.
이동근 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대장암에 대한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대장암 조기 검진율을 높여 대장암 유병률 및 사망률을 감소시키고, 궁극적으로 국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기여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대장암을 극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고 있는 전 프로농구감독 최인선 씨를 대장암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위촉패를 전달하였습니다.
♣ 대장앎 골드리본 캠페인 대장암 예방과 치료를 위해서는 대장암에 대하여 정확히 알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뜻에서 ‘대장암’을 ‘대장앎’이라는 말로 바꾸고 ‘대장암! 바로 알면 이길 수 있습니다’는 슬로건 하에 대한대장항문학회에서 매년 시행하고 있는 캠페인입니다.
이의 일환으로 우리 한솔병원도 “대장암, 희망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9월 21일 건강강좌를 진행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강좌1) 대장암 극복할 수 있다_대장암센터 윤상남 소장 ▪ 강좌2) 대장암의 예방과 조기치료_소화기내과 이경훈 과장 ▪ 일시) 9월 21일 (수) 오후 4시 ▪ 장소) 한솔병원 강당 (신관 지하 1층) ※ 건강강좌에 참여하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수면대장내시경 검사권을 제공합니다.
|